한복 만들기, 파스텔 일러스트, 줌바 댄스 등 신설, 약 50여개 강좌 개강

노원문화원 24년 2분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 (노원문화원 제공)
노원문화원 24년 2분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 (노원문화원 제공)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이 2024년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2분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4년 2분기에 개설되는 문화강좌는 문학‧미술‧음악‧외국어등의 일반강좌를 비롯하여 △전통△어린이△야간강좌 등 4개 분야, 약 50여 개의 문화강좌가 개설된다.

이번 분기에는 전통 한복 및 생활 한복을 만들어 우리나라 전통의상의 우수성을 알아가는 ‘한복만들기’, 파스텔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자연의 풍경을 계절마다 표현하는 ‘파스텔 일러스트’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사주명리 중급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바탕으로 SNS 업로드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 △우리 주변의 꽃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보태니컬 아트 △생활의 활력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줌바댄스 등 총 6개 수업이 신설되었다.

문화강좌 접수는 3월 18일(월) 오전 10시 ~ 29(금) 오후 5시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노원문화원 홈페이지(http://www.nwcc.or.kr)와 노원문화원 1층의 키오스크를 통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본인 및 배우자)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며, 세부사항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기간 외에는 신청이 불가하니 반드시 기간 내 접수하여야 한다.

노원문화원 오치정 원장은 “추운 겨울이 끝나고, 봄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문화 강좌를 신설하였다”며,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고,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노원뉴스) 나우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